See-thro

알고리즘 트레이딩 리뷰 ft. 영웅문 HTS 1539 본문

국내주식/영웅문검색식

알고리즘 트레이딩 리뷰 ft. 영웅문 HTS 1539

썬취매 2021. 7. 16. 22:40
728x90
반응형

최근에 키움증권 영웅문에서 HTS이용자를 위해 '알고리즘 조건식 추출서비스'가 출시되면서 이제 조건검색식도 인공지능처럼 편리하게 추출할 수 있게되었죠. 너무 간편하게 종목들을 뽑아줘서 설명만 듣고는 완전 반해버렸는데요. 매매에 있어서조차 일반적인 공부만으로는 이젠 앞서가기 어려운 시대라는 기분도 들고, 만감이 교차하는 시대에 살고 있군요 허허.

다름아니라 이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본건 아니지만 일단 먼저 캐치서비스를 실전 매매에도 적극활용하고 만족하고 있는 유저로서 이리저리 해당기능을 만져보고 간단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아래처럼 [1539]창을 띄운 화면의 예시가 보이죠.

아무 종목이나 놓고 원하는 부분에 세로선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선을 끌어다가 반등지점에 가져다 놓아봤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보이는 알고리즘 추출 버튼을 시키는대로 눌러보았죠. 그리고 오른 편 영역에서 검색을 누르면 이처럼 화면 구성이 되면서 제가 선택한 차트부분에 해당하는 조건식을 알아서 뽑아주고 그에 맞는 종목까지 펼쳐 보여주는데요. 

 

결과적으로 어떤 지점을 선택하든지 사실상 화면에 보이는 저 A-G까지의 조건항목이 고정적으로 제공되며, 특정 값의 이상인지 이하인지 정도의 조건만 미세하게 조정되면서 조건들이 생성되는 점이 개인적으로 매우 아쉽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조건식을 만드는 창[0150] 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모든 조건식을 활용해 적용하고 있지 않는대요. 한마디로 이 기능 자체만으로 아직까지는 특정 차트의 어떤 지점을 가져다대어도 알고리즘매매를 활용할 정도로 종목 결과값의 유의미한 차이는 안보이는 점이 증권사에서 앞으로 보완해가야할 부분이라 느꼈습니다.

 

 

아직까지는 해당 기능만으로는 미흡한 점은 많아보입니다만, 이런 방식으로까지 기능을 해체하여 고객에게 오픈하고 있다는 점에서 심지어 이게 무료서비스라는 점에서 혁신적인 방식이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이런 자동추출서비스는 단편적인 부분일 수 있지만, 앞으로 업데이트되는 기능이 매우 기다려지는데요. 이런 알고리즘 기능을 통해 볼 때 매매 시 참고할 많은 부분을 먼저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키움증권의 성장도 눈여겨 보게되네요. 투자자 및 증권사 모두의 윈윈을 응원하며 글을 맺습니다.


 

공감+댓글+구독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