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thro

네이버 배너 광고로 꽁돈벌기_ 쿠팡파트너스 사이드바(2) 본문

블로그팁

네이버 배너 광고로 꽁돈벌기_ 쿠팡파트너스 사이드바(2)

썬취매 2020. 10. 25. 10:27
728x90
반응형

 

네이버블로그를 갖고 계신분들 중 쿠팡파트너스 가입자수익형 블로그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한 꿀팁으로 이건 정말 저만 알고 싶은 정보를 포스팅할 예정이니 집중해서 잘 봐주세요.

 

<목차>

1. 네이버블로그 스킨 선택과 레이아웃의 중요성

2. 효과적인 쿠팡파트너스 위젯 설치 방법

3. 잘 팔리는 상품 찾는 법

4. 상품링크 설치 및 적용하는 법

5. 배너 설치 리뷰 + @

 

 

 

네이버블로그 스킨 선택과 레이아웃의 중요성

 

아시다시피 네이버블로그는 애드포스트를 운영하기때문에 본문영역의 광고배너를 활용할 수가 없게 되어있습니다. 엄하게 본문 중간에 쿠팡 광고를 달았다가 한방에 블로그가 저품질로 가는 고난을 겪을 수도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구요.

▼ ▼  ↓  ↓  ↓  <<  연관해서 보는 글 >>   ↓  ↓  ↓  ▼ ▼

[블로그팁] -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저품질 피하는 팁_ 20년 9월

 

제가 쿠팡파트너스 가입 후 배너를 먼저 설치한 레이아웃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로필 및 카테고리와 함께 배너를 가장 잘 보이는 레이아웃 형태를 취하는 것인데요. 구매를 유도하는 수익형블로그 형태로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만, 여러 블로그들을 보면서 가장 효율적인 위젯 위치에 대한 레이아웃을 고민하였죠.



 

네이버 블로그 광고 배너 영역 확보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는 고민끝에 위 레이아웃을 갈아 엎기로 한 이유는 더 좋은 레이아웃을 찾았기 때문인데요. 여기서 더 좋다는 건 보다 사용자로 하여금 필요로 하는 물건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를 유도하는 최적의 위젯설치를 고려한 전략을 의미합니다.

 

 

효과적인 쿠팡파트너스 위젯 설치 방법

 

그럼 이제 어떤 위젯을 선택해서 어디에 위치할 것인가를 고려해야합니다. 쿠팡파트너스 가입자에게 쿠팡에서 이렇게 배너를 설정할 수 있는 광고 소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원하는 배너 형태를 설정할 수 있고 설정한 배너대로 html 소스를 원하는 곳에 붙여넣을 수 있는 건 다들 아실 겁니다. 먼저 코드를 생성하기 위해 가장 효과적일 것 같은 세로형 배너에 고객관심기반으로 상품들이 떠다니는 형태를 넣고자 했는데요.

아쉽게도 이걸 네이버 블로그 위젯에 달고자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위 이미지는 네이버블로그 레이아웃 설정에 들어간 사진이고, 오른쪽편은 위젯코드를 삽입했을 때 뜨는 팝업입니다.  본문에는 애드포스트가 있고 사이드바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사이드 바에 해당 길쭉한 반응형배너를 넣자면 이런 거부사인이 뜹니다.

 

 

그렇다고 여기서 한국인이라면 쉽게 포기하지 않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사이트로 돌아와 아래 상품링크를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특정 상품을 홍보하는 배너를 달아보는 것으로 전략을 변경합니다.

 


잘 팔리는 상품 찾는 법부턴 다음 포스팅에 이어집니다 :-)

▼ ▼  ↓  ↓  ↓  <<  연관해서 보는 글 >>   ↓  ↓  ↓  ▼ ▼

[블로그팁] - 구글 배너 광고 배치를 고려한 광고설정 팁_ 본문글 하단(1)

[블로그팁] - 네이버 배너 광고로 꽁돈벌기_ 쿠팡파트너스 사이드바(3)

 

AF0565220 ← 추천인코드

 

 

공감+댓글+구독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