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thro

부자아빠 무작정 따라하기 본문

국내주식

부자아빠 무작정 따라하기

썬취매 2023. 5. 8. 10:37
728x90
반응형

구허기 힘든 절판책인 '부자아빠 무작정 따라하기'를 도서관 희망도서로 신청해서 운좋게 겟했습니다 ^^


이게 중고책 가격만해도... 아래처럼 책 제목을 검색해보면 원가대비 터무니?없는 가격에 책정되어 있는 걸 알고나서는 더 내용이 기대가 되더라구요~~


설레는 마음을 부여잡고 감사한 마음으로 읽고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해보겠습니다.


현재 유투브채널도 하시고 책도 여러권 낸 절판작가로 소개되어 있네요 사실 제가 잘 모르는 분이나 책을 구할 수 없다니 더 관심이 가는 건 마케팅 수단일까요 🤭


솔직히 반은 브랜딩 홍보책자같은 내용이었지만, 주식투자자로서 해박하신 부분이 여러 투자자의 일화나 주석인용 등을 통해 노력을 많이 하는 저자라는 느낌은 들었습니다.


이 책의 포인트라면 투자방법보다는 투자에 임하는 마음을 어떻게 다스릴 것인가에 좀 더 포커스가 맞춰진 느낌입니다.


고레카와 긴조같은 유명한 성공투자자의 책추천도 불쑥 불쑥 나오는데 이런 지식이 확장해서 독서하기에 깨알팁 같다고 할까요 ㅎㅎ

그럼 이제 메모할 부분들 아래 공유해보겠습니다~☆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자신만의 사업을 하는 것이다
항상 좋은 주식은 아프게 하지 않는다
묻어두면 본전과 배당을 준다

조지 소로스 역시 "나는 10번 가운데 9번은 틀린다. 하지만 제대로 맞힌 1번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 중요한 것은 틀릴 때가 아니라 내가 맞았을 때 그 한 번으로 확실한 수익을 올리는 것이다
207p. 225p.
어떤 상황에서든 30~50%의 현금을 들고 있어야 향후 찾아올 기회 속에서 대박을 얻게 될 확률을 높인다. 206p.
엘리엇파동이론, 그랜빌8원칙...개인투자자들이 차트공부를 열심히 하며 얻은 정보를 역이용한다는 사실을 항상 의식하고 있어야한다. 240p.

또 이 책에선 물타기 기법보다 불타기(피라미딩기법으로 소개, 상향하는 주식 추세추종)기법을 선택해 추세가 꺾이는 걸 확인 후 매도하라고 추천하는데.. 자동손절매가 능숙한 프로에게 해당하는 게 아닌가 싶은 마음은 들었습니다. 마하세븐 필명의 한봉호 고수 트레이더는 추세추종 매매기법은 일반투자자에게 위험한 편이라 비추한다고 했던 걸 떠올리면 ㅎㅎ 상반된 견해가 아닌가 싶어 이 점은 흥미로웠네요!

돈이란 헛된 기대에 부푼 도박꾼에서 나와 정확한 확률을 아는 사람에게로 흘러들어간다. 랄프웬저 255p.
시행착오를 겪는 것은 좋은 것이라 생각해라...10번 중 9번 실패하고 마지막 1번에 성공한다면 그 일은 성공한 것이다. 그러므로 실패를 창피해하거나 두려워하지 마라. 317p.


정리를 하다보니 생각보다 반복되는 구절이 꽤 많이 발견되었는데 그만큼 중요한 내용이라서 라고 생각이 들었구요~ 간단한 발췌내용일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십만원 이상의 가치였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팅 맺을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