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thro

저평가 우량주 쉽게 찾자! 본문

국내주식/영웅문검색식

저평가 우량주 쉽게 찾자!

썬취매 2020. 11. 7. 19:00
728x90
반응형

 

국내주식 배당금에 관심이 많은 투자자라면 연말이 다가올 수록 배당을 주는 주식에 눈이 한번 더 가기도 할 것입니다. 그 중에서는 변동성이 많은 시장환경에서 단기채권도 좋지만 자금이 큰 분들은 유동성이 크지 않은 대형주 위주의 매매를 많이들 선호하시죠.

연말 배당이 보통은 12월 31일을 기준으로 주식 보유여부에 따라 다음 해에 지급되는 경우가 보통이라서 대형주 중에서도 장기투자라면 배당을 주는 종목들을 슬슬 챙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배당과 차트만 보고 매매를 하는 것은 아니겠지만요.

 

 

배당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단타보다는 스윙매매나 장기투자를 고려하는 분들이나 소개할 이 기능을 혹시 모르는 분들께 참고가 될만한 정보를 공유드리려 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HTS에서 제공하는 것 중에서 비교적 안전하게 우량주 매매 타이밍을 참고하기에 괜찮은 조건식이라고 판단한 것이 하나가 있었는데요. 아래와 같은 키움증권 [0150] 화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추천 검색식이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 대형 저평가 우량주 조건을 보면 대형주 중에 저평가되었다고 판단하는 기업들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지표 영역에 보면 대형주는 5천억이상의 시가총액, 부채비율은 최근 결산 150%이하, 영업이익률 최근결산 7% 이하 등의 선별 기준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위 검색 목록있는 기업 중 차트 몇 가지만 보기로 합니다. 

 


 LG 지주

 

 

LG전자도 실적이 우상향하면서 시세를 받았었죠. 해당 기업의 지주사인 LG도 시세를 크게 받고 쉬어가는 모습입니다. 자세한 건 조사해봐야 하겠지만, 현재 흐름은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배당율만 3프로네요. 순이익 측면이 현재로서는 아쉽습니다. 

▼ ▼  ↓  ↓  ↓  <<  연관글 >>   ↓  ↓  ↓  ▼ ▼

 

주식 매수는 이 날에 하는 게 유리하다구?!

대외변수가 주로 주말에 발생하기 때문에 주식 거래량이 주는 타이밍을 잘 이용한다면 좋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데.. 예전에 본 뉴스 기사에 따르면, 주식 투자하기에 좋은 요일이 따로 있다

irenetone.tistory.com

 

 

 

 휠라홀딩스

 

 

휠라홀딩스는 최근 증권사 리포트에도 자주 등장하는 실적 우상향 종목 중 하나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미 바닥권에서는 고개를 쳐 든 모습이네요.

 

알파스퀘어 차트 참조

 

이처럼 코스피와 같은 저유동성 및 차트가 비교적 예쁜(?) 종목을 해당 검색식을 통한 목록으로 노출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장기투자를 위해서는 순이익이나 재무상태, 경영인 성격까지 다 알고 투자하는 꼼꼼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목을 최종적으로 선정할 때는 기업의 전망 및 여러가지를 고려했을 때 자신이 잘 아는 종목 중심으로 참고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위 조건식은 무료로 제공하는 조건 검색식치고는 요즘같이 배당 기준일이 다가올 때 특히 해당 검색식을 이용해 선취매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필요한 분들에게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 ▼ ▼ ▼ ▼ ▼ ▼ ▼ ▼ ▼ 

[국내주식] - 목표 주가 맞추는 꿀팁 ft. 주식 기술적 분석

 

목표 주가 맞추는 꿀팁 ft. 주식 기술적 분석

내가 가진 주식 어디까지 오를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텐데요. 기업 재무분석 없이도 차트를 통해 기술적 분석만으로도 주식을 어느정도 상승 치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드리고

irenetone.tistory.com

 

***이 글은 투자에 참고 내용일 뿐이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감+댓글+구독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