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thro

글로벌 유전체 기업, EDGC 주가 재료 한방에 정리! 본문

국내주식

글로벌 유전체 기업, EDGC 주가 재료 한방에 정리!

썬취매 2020. 10. 23. 08:30
728x90
반응형

이원다이애그노믹스하면 생애 주기에 따른 맞춤형 질병 예방 및 진단 서비스를 대표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으로 이니셜 앞자리를 따서 주주들 사이에서 '이동국씨'라는 애칭이 있는데요. 저는 래리호건 시장 연설 뒤에 새겨진 진단키트 박스에 로고가 인상깊었던 애정하는 종목 중 하나가 EDGC입니다. 코로나 확산 증가세에도 아직까지 주가상황은 이렇습니다.

크게 날아오른 뒤 큰 박스권 내에서 움직이는 모습이네요.

 

 

이 종목은 감춰진 호재가 아니라 드러난 호재가 너무 산발적으로 많아 주가도 눌림을 주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드는 군요.

 

 

 

적자폭도 많이 줄여가는 모습이지만, 아직 대부분의 영역이 빨갛습니다. 매출의 팔할이상이 시약판매에서 나오고 있으며, 코로나 진단키트주 대표테마에 묶인 종목이지만 유전체사업 및 다양한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기업이라 투자에 신중할 필요는 있습니다. 이에 EDGC와 관련한 2020년 10월 기준 EDGC 호재 기사들을 5가지 정도로 모았습니다.

 

 

 

 1. 우리기술과 파트너쉽을 통한 수익창출

 

항체전문 연구원인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SKAI)이 실명을 일으키는 '황반변성' 항체 치료제 후보물질 개발에 성공하자 47억원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지난해 투자 통한 개발을 진행해 특이성 신규 항체 ‘clec14a antibody'에 대한 캐나다와 호주 특허출원도 완료한 우리기술과 지난 8월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을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에 넘긴바 있습니다. 이에 매출의 반은 EDGC에 나누기로 하여 인수한 자회사의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분자진단사업 및 황반변성치료제 등 신약개발 사업에 착수하였다고 합니다. (**업무파트너인 우리기술은 국내 기업 최초로 수직형 스크린도어 분야 독립안전성평가를 받고 지난해 브라질 지하철 역사 스크린도어 공급하는 9300만달러 프로젝트를 성사시킨 바 있는 기업으로 알려짐 )

참고출처: 더벨

 

 

 

 2. 염색체 이상 판단법 관련 싱가포르 특허 취득

 

차세대 서열분석 플랫폼에 상관없이 시퀀싱을 수행하고, 상염색체와 성염색체 이상 판단이 모드 가능하며, 시퀀싱된 서열 데이터로부터 유일 리드를 추출하여 태아 성별을 판단 가능하다고 전해졌습니다.

참고출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3. 솔젠트와 함께 중동의 바비루스와 계약을 통해 진단키트 공급 체결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관계사 솔젠트와 함께 중동의 바비루스와의 계약을 통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올 12월까지 255만명 테스트 분량의 코로나19 진단키트 DiaPlexQ를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10만 테스트를 시작으로 총 12회에 걸쳐 두바이 현지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한다.

바비루스는 중동 지역 내 이미 300만 테스트 이상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한 이력이 있는 체외진단의료기기 유통전문기업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바이오래드의 중동 대리점이기도 하다.

EDGC는 바비루스의 유통채널을 기반으로 긴밀한 협조를 통해 두바이를 시작으로 이집트를 포함한 중동 8개국 시장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DGC와 솔젠트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와 유럽인증(CE-IVD)를 바탕으로 전 세계 60여 개국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협력공급하고 있다.

특히 솔젠트는 삼성전자의 스마트공장구축지원사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제조혁신을 이뤘으며 자체 개발한 중합효소 등의 원재료를 통해 생산되는 DiaPlexQ는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고루 갖추어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바비루스는 곧 출시될 인플루엔자/코비드19 멀티제품을 비롯해 솔젠트가 자체 개발한 결핵, 페렴, 호흡기바이러스, 성병, C형간염바이러스 등 20여종 분자진단제품의 중동지역 대리점을 원하고 있어 코로나 이후에도 중동지역 진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 MEDIGATE-

 

 

 

 

 

 4. 미 콜로라도주에 코로나19 검체채취키트(VTM)공급 추가계약 체결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글로벌 유전체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미 콜로라도주에 올해 12월까지 140만 테스트 물량의 코로나19 검체채취키트(VTM)을 공급하는 추가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EDGC는 콜로라도 주와 지난 4월 코로나19 PCR진단키트 다이아플렉스큐(DiaPlexQ) 장기공급계약을 맺고 진단키트 70만 테스트(약 150억원)과 UTM(검체채취키트) 130만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국내 식약처(KFDA),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유럽 인증(CE-IVD)을 받은 다이아플렉스큐를 EDGC는 미국, 유럽, 중동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안정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EDGC헬스케어와의 합병이 완료돼 다이아플렉스큐, 신속진단키트, 마스크 등 K-방역 제품시리즈 공급처를 단일화함으로써 폭발적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검체채취키트는 비강과 구강 안쪽의 벽면을 긁어 검체를 채취하는 도구인 비인두용(Nasopharyngeal swab) 면봉과 구인두용 면봉(Oropharyngeal swab) 2종과 검체를 안전하게 검사기관까지 보낼 수 있는 검체운송배지(viral transport medium, VTM)로 구성돼 있으며, 미 FDA등록을 완료했다.

검체운송배지에는 붉은색의 지시약(indicator)이 들어 있어 외부 오염 여부를 육안으로 판별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박테리아나 오염물질을 예방하기 위한 항생제(antibiotics), 코로나19 검사에 중요한 바이러스 핵산의 분해 방지를 위한 안정제(stabilizer)도 함유돼 초정밀 코로나19 진단이 가능하다.

 

 

 

 

 5. EDGC 관계사 바이로큐어, 세계 최초 경구용 항암제 호주 임상1상 승인

 

글로벌 유전체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는 관계사 바이로큐어가 자체 개발한 'RC402' 리오바이러스를 이용해 신약 개발 중인 항암치료제를 호주 임상에서 환자에게 처음으로 투약했다고 22일 밝혔다. RC402는 현재 국내외 용도특허로 등록돼 있다.

이번 임상은 3대 주요 암종인 폐암, 위암, 대장암이 간으로 전이된 환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일부 유효성을 목표(end-point)로 한다. 글로벌 제약사가 출시한 면역관문억제제(Immune Checkpoint Inhibitor)인 키트루다와의 병용 임상을 진행한다.

EDGC는 바이로큐어와 지난해 유전체데이터 기반 항암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협약을 체결하고 1년여 이상의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호주 임상에 투입하는 RC402는 오랜 기간 인간에게 안전하다고 증명된 바이러스다. 항암 면역체계를 증진시키는 점화 효과(Priming Effect)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면역관문억제제와의 병용에서 특히 그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EDGC는 cfDNA(세포유리DNA, cell-free DNA) 기술을 바탕으로 비침습 산전검사(산모의 혈액만으로 태아의 건강을 검사하는 기술)과 미국의 그레일과 함께 세계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액체생검(미량의 혈액을 통해 암을 극초기에 진단하는 기술)을 아시아에서 주도하며 유전체 분야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

특히 액체생검은 혈액 속 극미량(0.01%)의 'Cell-free DNA'를 캡쳐해 암의 근원을 찾아 극초기에 진단하는 혁신기술로 평가된다. 단백질 마커로 암이 발현된 3~4기에 알려주는 기존 액체생검과는 확연히 차별되며 조직생검을 대체할 수 있는 첨단 의료기술이다. 폐암, 간암, 유방암, 전립선암 등을 국내외 병원들과 공동연구 중이며 EU 및 중국 푸단대, 수도의과대학 등과 글로벌 임상을 추진하고 있다. - MBN-

 

 

***이 글은 투자 참고 내용일 뿐이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  ↓  ↓  ↓  ↓   ▼

[국내주식] - 유럽확진자 증가, 모더나관련주 파미셀

 

공감+댓글+구독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