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thro

네이버 배너 광고로 꽁돈벌기_ 쿠팡파트너스 사이드바(3) 본문

블로그팁

네이버 배너 광고로 꽁돈벌기_ 쿠팡파트너스 사이드바(3)

썬취매 2020. 10. 26. 10:31
728x90
반응형

 

 

<목차>

1. 네이버블로그 스킨 선택과 레이아웃의 중요성

2. 효과적인 쿠팡파트너스 위젯 설치 방법

3. 잘 팔리는 상품 찾는 법

4. 상품링크 설치 및 적용하는 법

5. 배너 설치 리뷰 + @

 

앞서 포스트에 이어 위 목차 3번 주제부터 저만 알고 싶은 팁 나갑니다. 목차 첫번째부터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  ↓  ↓  ↓  <<  이전글 >>   ↓  ↓  ↓  ▼ ▼

[블로그팁] - 네이버 배너 광고로 꽁돈벌기_ 쿠팡파트너스 사이드바(2)

 

 

잘 팔리는 상품 찾는 법

 

특정 상품을 홍보하게 된다면 갑자기 부담이 생깁니다. 여러개를 사용자에 맞게 알아서 추천해주면 좋으련만 블로그 방문자 모두를 심쿵시킬만한 물건을 찾는 것이 판매율을 가장 높이는데 유리할 것이니까요. 그렇게 요즘 잘 팔리는 상품을 찾기로 합니다. 상품을 찾는 기준에 대한 팁을 세 가지 정도로 떠올릴 수 있습니다.

 

1. 시즌성에 맞는가

2. 지금 이슈가 되는 상품이 있는가

3. 키워드 단가가 높은 상품인가

 

위 세가지에 다 해당되는 상품이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쇼핑검색광고 키워드 혹은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해 관심있거나 인기있는 키워드를 찾아 쿠팡에서 검색해봅니다. 네이버 쇼핑 100에 올라온 상품을 골라도 좋습니다.

상품키워드를 뽑는 꿀팁이나 유의할 점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더 자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 ▼  ↓  ↓  ↓  <<  연관해서 보는 글 >>   ↓  ↓  ↓  ▼ ▼

[블로그팁] - 광고 단가를 높이는 키워드의 비밀_ 구글 배너 광고 vs 구글 광고 배너

 

저는 예시로 계절성을 고려한 '후리스'를 쿠팡파트너스 사이트 < 상품검색 에서 넣어봤습니다. 

 

 

 

후리스들을 쭉 훑어본 후 저는 브랜드가 있는 '파타고니아 후리스'를 선택해 미리보기 확인 후 태그를 복사합니다. 이 때 디폴트로 설정되어 있는 일반태그를 복사후 네이버 블로그에 붙여넣을 시 앞서 경험한 오류 팝업을 마주할 수 있으니 꼭 '블로그용 태그'를 복+붙하기로 합니다.

 

그럼 복붙하러 네이버 블로그< 레이아웃 위젯 설정으로 돌아와 카테고리와 본문이 분리되어 있는 제일 앞 첫번째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꾸미기 화면 아래 위젯 직접등록을 눌러 아래 오른편 사진처럼 복사한 위젯코드를 붙여줍니다.

 

 

저는 생성한 위젯을 아래처럼 블로그 왼쪽 카테고리 아래 영역에 배치했습니다.

 

 

블로그 꾸미기를 통해 완성된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이 위젯은 PC에서만 확인이 되고 네이버 모바일 광고로는 출력이 되지 않는 점 참고드립니다. 블로그 화면 왼편 날개영역을 광고판으로 활용 시 큰 장점은 배너를 여러개 이어 달아도 부담스럽지 않고 말 그대로 자투리 영역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본문 글을 길게 쓸 수록 글 내용의 집중력만 유지할 수 있다면 옆 영역에 많은 광고도 허용이 되는 점이 그 전보다 좋은 레이아웃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네이버블로그로 이동합니다.

▼ ▼  ↓  ↓  ↓  <<  연관해서 보는 글 >>   ↓  ↓  ↓  ▼ ▼

[블로그팁] - 구글 배너 광고 배치를 고려한 광고설정 팁_ 본문글 하단(1)

 

아직 파트너스 가입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아래 정보도 같이 드리니 추천인코드 입력 후 가입하시면 수익에 추가 1%를 더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추천인 포함 추천받는 사람 모두에게 같은 추가 수익이 생깁니다. 블로그 활동하시는 분들은 이 점 참고하셔서 이왕 쓰는 글 옆에위젯도 꼭 설치하셔서 수익형 블로그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걸 강력 추천합니다. 

AF0565220 ← 추천인코드

공감+댓글+구독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